김상헌 [케세라세라]
2008 최우수 영화드라마음악
2008
Korean Music Awards Winner
Korean Music Awards Winner
winner최우수 영화드라마음악
어쩌면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로 선정의 변을 시작하는 이유는 올해의 '영화드라마음악' 부문앨범으로 선정된 드라마 '케세라세라'를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보지 못했을 것이기 때문이다.
통속 멜로라는 뻔한 소재에 매몰되지 않은 채 미묘한 감정표현과 납득할만한 결말로 소수의 드라마 매니아들에게 열광적 지지를 받았던 드라마처럼 OST 또한 한 레이블 소속의 알만한 뮤지션들이 모여 뻔할 것 같다는 예상과는 달리 매력적이고 공감할만한 음악을 만들어냈다.
특히 음악성 있는 뮤지션들이 모여 살짝 힘을 뺀 듯 오히려 더 즐겁고 완성도 높은 음악을 들려준 점은 커피프린스, 우아한세계, 삼거리극장 모두 각자의 장점이 두드러졌지만 시청율 8%의 케세라세라 OST가 올해의 영화드라마 부문 앨범에 선정되어도 부족하지 않은 중요한 요인이었다.
첨언하면 이 앨범은 몇년 전 가장 큰 인기를 얻었던 '내 이름은 김삼순' OST 음악감독이였던 김상헌씨와 클래지콰이 등이 다시 참여한 앨범이다. 그때는 드라마가 가장 큰 인기를 얻었고 OST 또한 훌륭했지만 '친절한 금자씨'가 그해의 영화드라마 앨범에 꼽혔는데, 이번에는 정작 드라마는 큰 인기를 얻는데 실패했지만 OST가 올해의 앨범에 꼽히게 되었다. 재미있기도 하고 의미있기도 한 결과다.
선정위원 박정용
아티스트김상헌
음반명케세라세라
제작사서울음반
발매일2007.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