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iconsns-iconsns-iconsns-icon

빈지노(Beenzino) [NOWITZKI]

2024 올해의 음반
2024
Korean Music Awards Winner
winner올해의 음반
빈지노(Beenzino)는 뛰어난 스토리텔러다. 그는 청춘의 단면을 눈에 잡힐 듯 생생하게 묘사해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이제는 빛바래진 가치들에 대한 낭만을 다시금 떠올리게 만든다. [NOWITZKI]의 빈지노는 어느덧 30대 중반이 된 자신의 삶을 노래한다. 신혼('침대에서/막걸리'), 여행('여행 Again'), 군대('Camp')처럼 또래의 한국 남자들이라면 겪을만한 사건부터 일반적인 것과는 동떨어진 화려한 예술가의 삶('Monet', 'Coca Cola Red', '바보같이' 등)까지. 그가 겪었던 시간은 마치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져 있어 가만히 들여다보며 각자의 삶을 반추하게 한다. 변화하는 삶의 단계에서도 주변을 돌아보는 여유와 지키고자 했던 멋을 잃지 않으며 현재의 소중함을 일깨운다. 단선적인 진행을 벗어나는 플로우와 허를 찌르는 워드 플레이가 곁들여진 가사, 로파이(Lo-Fi)한 질감으로 포장한 세련되고 따뜻한 분위기의 프로덕션은 빈지노의 이야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감각적인 사운드를 즐기다 보면 자연스럽게 현재를 살아가는 30대 청년의 가장 인간적인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빈지노는 여전히 트렌드의 선두에 있는 인물이다. 하지만 [NOWITZKI]는 그를 일시적인 유행이 아닌 시대를 상징하는 아이콘의 자리에 올려놓았다.
선정위원 황두하
7년 만의 새 앨범. 그 시간 동안 빈지노(Beenzino)는 군대를 다녀오고 결혼을 했다. 이는 한 연예인의 가십이 아니라 한 예술가의 축적된 시간을 의미한다. 그가 겪은 특별한 사건과 평범한 일상이 고르게 [NOWITZKI]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여러 명의 프로듀서가 앨범에 참여했지만 확실한 기획 아래 곡들은 일관된 무드를 띠고 있고, 빈지노는 그 위에서 자신의 인생을 이야기한다. 그가 들려주는 소재와 이야기는 여전히 재기발랄하면서 동시에 더 성숙해져 있다. 빈지노는 이 이야기를 어느 때보다 힘을 뺀 채 나른하게 연출하지만 입을 통해 나오는 언어의 조합과 기술은 감탄스럽다. 처음에 그저 평범하게 다가왔던 앨범은 금세 너무나 특별해진다. 반복해 들을수록 깊어진다. 평범함으로 만들어낸 위대함이다.
선정위원 김학선
아티스트빈지노(Beenzino)
음반명NOWITZKI
프로듀서빈지노(Beenzino), Cautious Clay, DPR CREAM, 250, Simo, Mokyo, Slom 외
대표곡여행 Again (Feat. Cautious Clay)
제작사BANA
유통사카카오엔터테인먼트
발매일2023.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