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iconsns-iconsns-iconsns-icon

aespa [Armageddon - The 1st Album]

2025 (22회) 최우수 케이팝 - 음반
2025 (22회)
Korean Music Awards Winner
winner최우수 케이팝 - 음반
가상 현실, 광야에서 벗어나 다중 우주의 비밀을 열어나가는 에스파의 새로운 첫 챕터가 시작됐다. 기존 만들어진, 혹은 자신들을 제멋대로 규정하는 잣대들의 종말을 선언하듯 빛나는 초신성(Supernova)으로 나타난 그들은 점점 더 단칭판단이 어려운 오묘하고도 거대한 존재가 되었다. 그들은 다양한 평행 우주 속에 존재하며 개념화되기 어려운 아름다움과 힘을 가졌다. 한 세계가 종료되는 최후에 전쟁터(Armageddon)에 선 철의 여인들은 그 끝에서 또 다른 나를 만나 종말이 무(無)가 아닌 새로운 차원의 우주를 발견하는 무한한 가능성의 틈을 파고든다. SMP(SM Music Performance)의 적절한 변주와 확장을 이뤄낸 그들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 차가운 쇠의 속성을 넘어 타오르는 듯한 모순 속 에스파만의 새로운 물성을 완성했다.
선정위원 조혜림
이 정도면 음악판 멀티버스(多重宇宙/Multiverse)다. 에스파의 [Armageddon] 앨범은 ‘광야’를 건너 다중우주로 확장하는 에스파의 세계관 속 음악과 서사 모두에 일치한다. 향후 10년을 내다보는 후속 작업까지 고려한, 잘 준비된 대기업의 사업계획서를 들춰 보는 느낌도 든다. 힙합, 댄스, 발라드, 팝까지 담아낸 장르도 멀티다. 수많은 ‘나’가 존재하는 혼란스러운 멀티버스 안에서도 에스파 고유의 음악 특성은 잃지 않는다. 케이팝에는 절대 쓰이지 않을 거로 생각했던 어둡고도 굵은 사운드에 자연스럽게 멜로디를 올리고, 에스파 멤버들이 이 복잡한 세계를 한 치의 오차 없이 현실 속에 구현해 내는 것을 보면 감탄스러울 정도다. 올해의 노래를 다툴 만큼 대중성도 놓치지 않았다. 아마 다른 우주 속의 ‘나’도 애정할 만한 [Armageddon]이다.
선정위원 김홍범
아티스트aespa
음반명Armageddon - The 1st Album
프로듀서SM ENTERTAINMENT (담당 프로덕션 - ONE Production)
대표곡Supernova
제작사SM ENTERTAINMENT
유통사카카오엔터테인먼트
발매일2024.05.27